영문홈페이지 가기 아이콘 ENG
  • SNS
자동 로그아웃 안내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5분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 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로그인 시간을 연장하시겠습니까?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추천키워드

    연설문

    전주 바이오산업 육성 포럼

    • 2025-06-05
    안녕하십니까. 전북대학교 총장 양오봉입니다.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심장, 전북대학교에서 바이오산업 육성과 혁신 방안에 대해 지혜를 모을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귀한 시간 내어주신 윤동욱 전주 부시장님과 전윤미 전주시 의회 문화경제위원장님, 그리고 주제 발표와 토론에 참여하실 전문가 여러분을 뜨겁게 환영합니다. 함께해주신 학계와 산업계 관계자 분들께도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전주시 바이오산업 육성 포럼은 급변하는 바이오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공유하고, 전주시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입니다.

바이오와 AI의 융합은 미래 먹거리로서 글로벌 산업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빅테크 기업들과 주요 제약사들도 앞다퉈 투자와 연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전주시는 바이오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한 전주형 바이오 특화단지 구축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전북특별자치도에서도 바이오산업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우리 전북대학교도 바이오산업 분야 인재 양성과 연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산업 지형을 새롭게 재편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그린 바이오 중심의 산업기반을 레드 바이오 영역까지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북대학교는 전북대병원과 의생명연구원, 인체자원은행 등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세계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오가노이드의 핵심 기술인 메카노 바이오 기술을 접목 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연구센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특성화대학원과 인공지능센터 등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북대학교의 교육·연구 인프라는 AI와 바이오산업의 융합을 통해 지역의 100년 먹거리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는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럼은 AI기술을 접목한 바이오산업 발전에 새로운 영감을 얻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모쪼록 이번 포럼을 통해 전주시가 첨단 바이오산업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전주시와 전북대학교가 새롭게 비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전북대학교 총장 양오봉입니다. 대한민국 바이오산업의 심장, 전북대학교에서 바이오산업 육성과 혁신 방안에 대해 지혜를 모을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귀한 시간 내어주신 윤동욱 전주 부시장님과 전윤미 전주시 의회 문화경제위원장님, 그리고 주제 발표와 토론에 참여하실 전문가 여러분을 뜨겁게 환영합니다. 함께해주신 학계와 산업계 관계자 분들께도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전주시 바이오산업 육성 포럼은 급변하는 바이오산업의 세계적 흐름을 공유하고, 전주시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입니다. 바이오와 AI의 융합은 미래 먹거리로서 글로벌 산업의 핵심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빅테크 기업들과 주요 제약사들도 앞다퉈 투자와 연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전주시는 바이오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한 전주형 바이오 특화단지 구축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전북특별자치도에서도 바이오산업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우리 전북대학교도 바이오산업 분야 인재 양성과 연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산업 지형을 새롭게 재편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의 그린 바이오 중심의 산업기반을 레드 바이오 영역까지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북대학교는 전북대병원과 의생명연구원, 인체자원은행 등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세계적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오가노이드의 핵심 기술인 메카노 바이오 기술을 접목 할 수 있는 전국 유일의 연구센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특성화대학원과 인공지능센터 등 첨단 바이오산업 육성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북대학교의 교육·연구 인프라는 AI와 바이오산업의 융합을 통해 지역의 100년 먹거리를 창출하고, 궁극적으로는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럼은 AI기술을 접목한 바이오산업 발전에 새로운 영감을 얻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모쪼록 이번 포럼을 통해 전주시가 첨단 바이오산업의 토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전주시와 전북대학교가 새롭게 비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미리보기

    최종수정일
    2024-05-28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조사결과 (참여인원:0명)

    요약설명보기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 투표는 총 0명이 참여하였으며, 현재 "매우만족"이 0표로 가장 많은 표를 받았습니다.
    투표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현 페이지에 대해 "매우만족" 하고 있습니다.

    닫기

    • 매우만족
      0표
    • 만족
      0표
    • 보통
      0표
    • 불만족
      0표
    • 매우불만족
      0표

    닫기

    Loading